곰팡이 제거 방법 및 곰팡이 발생원인 정리 본문

생활상식

곰팡이 제거 방법 및 곰팡이 발생원인 정리

3rd Br. 2017. 6. 13. 04:51

곰팡이 균 제거 방법을 검색을 통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만큼 곰팡이 때문에 고통 받는 분들이 많다는 얘기인데요. 오늘은 포스팅을 통해 곰팡이 균 제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곰팡이가 발생하는 원인은 곰팡이가 눅눅하고 습기찬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여름 철에는 주로 장마철 기간에 겨울에는 실내외 온도 차로 인한 결로 현상으로 발생합니다. 또한 곰팡이는 20~30도 가량의 적당한 온기에서 서식하는데요. 사람이 사는 집이 곰팡이가 자라기 가장 적합한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곰팡이가 많아지면 퀘퀘한 냄새가 나고, 공기 중에 곰팡이에서 떨어져 나오는 포자가 각종 알레르기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심각해지면 호흡기를 통한 곰팡이 알레르기로 건강 상 각종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그러면 곰팡이를 제거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 이미 곰팡이가 보인다면 마른 천으로 곰팡이가 있는 부분을 닦아 주어야 합니다. 이 때 꼭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시고요. 헝겊에 절대 물을 묻히면 안됩니다. 만약 잘 안 닦인다면 식초나 락스를 살짝 묻혀주면 됩니다. 아니면 곰팡이 제거 스프레이를 뿌려 닦아주면 더 좋은 효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