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초간단 정리 본문

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초간단 정리

3rd Br. 2017. 6. 7. 05:25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관련해서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시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관심은 많지만 막상 샀을 때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얘기인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장점은 일단 연비가 높다는 점입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최대 효율 구간에서 작동하도록 내연 기관이 설계되어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오염물질의 배출이 적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이 부분은 자동차 구입자의 경제적인 판단에서 크게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 같네요.


경제적인 측면에서 봤을 때 두번째 장점은 세금 감면입니다. 정부에서는 자동차 구입 시 부담하는 취득세를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경우 그 1/3을 정부에서 대신 부담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100만원 한도의 개별 소비세도 감면해주고 있습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그러면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단점은 뭘까요. 가장 피부로 와닿는 단점은 가격이 비싸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그 구조가 복잡하고 들어가는 장치도 많기 때문에 비쌀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선뜻 구입하기 어려운 점도 있죠. 마지막 단점은 배터리가 트렁크 공간을 많이 차지 한다는 점입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중 YF 쏘나타의 경우 배터리가 트렁크 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해서 트렁크가 너무 좁게 느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